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, 웹이즈프리

HOME > etc

[클래시오브클랜] coc 새로운 공략 연구, 벌룬 미니언 힐러 아처퀸

Last Modified : 2016-05-03 / Created : 2015-02-12
6,795
View Count

안녕하세요!!! 새로운 공략 방법을 만들고자 계속 노력중인데 최근 괜찮은 공략법이 하나 나온게 아닌가 싶어 아래의 공격방법에 대하여 소개하고자 합니다... 이름하여 벌미힐아입니다 :)


물론 이미 비슷한 전략이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현재 제가 오랜기간 테스트 해본 결과 생각보다 나름 괜찮아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. 그럼 아래에는 이 전략이 가진 장점과 단점에 대하여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.

우선 이 전략에 필요한 유닛은 아래와 같습니다.

! 벌미힐아 조합에 필요한 유닛


벌룬 - 24 (인구수 : 총 120)
미니언 -36 (인구수 : 총 72)
힐러 - 2 (인구수 : 총 28)
아처퀸은 반드시 필수!!


위처럼 병력 조합이 끝나면 인구수는 총 220입니다... 타운홀 9를 기준으로 맥스(Max)에 해당하는 인구수죠... 이 전략의 장점은 아처퀸의 화력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. 사실 벌룬이나 미니언 수를 추가하면 더 높은 공격력을 가질 수 있지만 그 효과는 크지 않습니다. 하지만 힐러 2마리가 추가된 아처퀸은 꽤 높은 화력을 견딜 수 있죠... 이 전략의 장점은 무엇일까요?


!! 벌미힐아 조합의 특징 및 장단점


첫째, 대공포 및 대공지뢰등은 이미 벌룬과 미니언에 의해 제거된 상태로 힐러가 상당히 안정적으로 운영된다.
둘째, 상대의 타운홀이 중앙에 위치했거나 자원이 중앙에 몰린 경우 아처퀸을 이용해 상당한 성과를 가져온다.(경험에 의한 주관적인 의견입니다.)
셋째, 위 유닛들을 생산하는 빌드타임이 크게 차이나지 않는다.
넷째, 아처퀸이 높은 체력으로 살아남는 경우 공격이 끝난 뒤 수비나 다음 공격시 활용할 수 있다.

이 정도가 가장 큰 장점이구요... 활용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 힐러 3랩이상, 아처퀸 5랩 이상이 매우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꼭 한번 시도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. 그리고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:)

Previous

[클래시오브클랜] 타운홀 9 레이아웃 layout

Previous

새로운 허니 과자를 맛보다 돌풍감자 허니치즈맛